반응형
윈도우7을 쓰시는 분들중에 램이 4기가이상인 32비트 윈도우7에서 활용되지 못하는 램의 영역을 램디스크로 활용하시다 환경변수가 꼬여 TEMP 오류가 나시는 분들이 상당한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따라서 초기상태의 TEMP, TMP 위치로 설정해주어야 오류가 발생하지 않으며 예전과 같이 컴퓨터를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따라서 초기상태의 TEMP, TMP 위치로 설정해주어야 오류가 발생하지 않으며 예전과 같이 컴퓨터를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사용자변수와 시스템변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사용자변수 TEMP : %USERPROFILE%\AppData\Local\Temp
사용자변수 TMP : %USERPROFILE%\AppData\Local\Temp
시스템변수 TEMP : %SystemRoot%\TEMP
시스템변수 TMP : %SystemRoot%\TEMP
여기서 시스템변수에 %SystemRoot%\TEMP 을 입력하면 위 사진처럼 C:\Windows\TEMP 를 나타낼 것입니다.
윈도우를 D드라이브에 깔았다면 D:\Windows\TEMP를 나타낼 것입니다.
위와같이 Temp, Tmp 수정을 하여도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NSIS : Error writing temporary file. Make sure your temp folder is valid.>
위와 같은 오류는 인터넷 임시파일 위치가 제대로 지정이 안됐기 때문에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이는 인터넷 임시파일의 위치를 재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1. 먼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 후 도구옵션 -> 인터넷옵션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2. 인터넷 옵션에서 빨간박스로 표시된 설정메뉴에 들어갑니다.
3. 검색 기록의 설정메뉴에서 폴더이동을 클릭 후 자신이 원하는 경로로 설정을 합니다.
(저는 <C:\Temp\임시 인터넷 폴더>로 지정을 하였습니다.)
4. 아래사진과 같이 로그오프후 재부팅하시면 임시폴더 설정이 완료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추가 및 수정된 부분은 <NSIS : Error writing temporary file. Make sure your temp folder is valid.> 오류를 해결하는 내용입니다. 저 역시 이런 문구때문에 아무것도 모르는상태에서 환경변수만 계속 수정하여 결국에는 포맷을 해버렸습니다. 여러분들께서는 이 글을 읽으시고 저처럼 포맷을 하는 일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시면 이 글을 더 많은분들이 보실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