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갤럭시 Z플립3 One UI 3.1으로 다운그레이드 (톰브라운 적용 가능)

by At Information Technology 2022. 1. 13.
반응형

2021년 12월 7일 갤럭시 Z플립3, 폴드3이 안드로이드12 (One UI 4.0) 으로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새로운 소프트웨어 안드로이드 12 (이하 One UI 4.0) 특징으로는 ▲홈 화면 커스터마이징, ▲개인정보 보호 강화, ▲갤럭시 에코시스템 접근성 향상, ▲물리버튼 엑티베이터 설정 등의 특징을 지녔다.
그러나, 출시 초기 많은 버그로 인하여 일주일 간 배포를 중단 후 12월 중순 경에 버그를 픽스한 버전의 소프트웨어로 릴리즈를 하였으나, 해당 소프트웨어 역시 ▲기기 발열, ▲유튜브 영상 끊김, ▲외부화면 디스플레이 미작동, ▲스크롤 및 제스쳐 버그 등으로 실사용하기 상당히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 같은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갤럭시 Z플립3 안드로이드11 One UI 3.1 다운그레이드 방법을 소개한다.

Step.1 사전 준비사항

-. 오딘 ( > 3.14 버전 이상) - 다운로드
-. 삼성 USB 통합 드라이버 - 다운로드
사전 준비사항으로 나열한 프로그램을 실행 및 설치한다.

Step.2 One UI 3.1 펌웨어 저장

(1) LG U+ 전용 단말기 펌웨어 - 다운로드
(2) SKT 전용 단말기 펌웨어 - 다운로드
(3) KT 전용 단말기 펌웨어 - 다운로드
(4) 자급제 단말기 펌웨어 - 다운로드
(5) 톰브라운 전용 펌웨어 - 다운로드(*)
이동통신사에서 단말기를 구매하였다면, ▲해당 통신사에 알맞은 소프트웨어를 받거나 혹은 ▲자급제 펌웨어 및 ▲톰브라운 전용 소프트웨어를 저장한다. 타 통신사의 소프트웨어로 다운로드 후 펌웨어 다운그레이드 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한다.

Step.3 스마트폰 설정값 변경

위 이미지의 순서대로 스마트폰 설정값 변경을 진행한다.
1.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 - 빌드번호 연타 → 개발자 옵션이 활성화 됨
2. 설정 - 개발자 옵션 진입
3. ▲OEM 잠금 해제 ▲USB 디버깅 활성화

Step.4 다운로드 모드 진입

스마트폰 전원을 끈 후, 위 이미지의 순서대로 작업을 진행한다.

1. 볼륨 상, 하키를 누른 상태에서 PC와 연결을 하면 경고문구가 출력된다. 이 때, 볼륨하 키를 누른다.
2. ▲Downloading (다운로드중...) 화면이 출력된 후 ▲오딘 3.14 프로그램을 실행한다.

Step.5 다운그레이드 실행

-. 오딘을 실행하면 0:[COM1] 통신 연결이 잘 되었는지 확인한다.
-. Step.2 에서 다운로드한 소프트웨어를 ▲오딘에서 BL / AP / CP / CSC 각각의 경로를 지정해준다.
-. 다운그레이드 시에는 USERDATA의 경로를 설정할 필요가 없다.
-. 각각의 경로를 설정한 후 오딘을 통해 ▲다운그레이드(Start 클릭)를 시작한다.

※ 다운그레이드 전 반드시 필수 데이터는 백업하길 바라며, 다운그레이드 중 발생한 문제는 전적으로 사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드시 설명서 숙지 후 다운그레이드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