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evious contents/Cydia Tweaks

아이패드 카카오톡 연동이 가능한 확실한 방법

by At Information Technology 2015. 6. 30.
반응형

iOS 8.3 업데이트 이후 iFunBox 를 이용한 아이패드 카카오톡 연동은 더 이상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가장 확실한 방법인 아이튠즈를 이용해 백업 및 복원을 통하여 아이패드 카카오톡 연동을 해야 합니다. 사실 iOS 8.3 으로 업데이트를 하면서 iFunBox를 이용한 아이패드 카카오톡 연동이 어렵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전체화면으로 늘릴 수 있는 FullForce 또한 제대로 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 글은 아이패드 카카오톡 연동을 위한 글이며 아이패드 카카오톡 전체화면은 다른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아래는 아이패드 에어2에서 오늘 날짜로 구현한 카카오톡 모습입니다. (참고로 카카오톡 베타 버전을 사용 중 입니다.)

 

 

△ 아이패드 에어2 8.3 탈옥에서 카카오톡 전체화면

 

 

연동을 하기 전에 몇 가지 준비사항을 체크해주시길 바랍니다.

 

 1. 아이패드에 카카오톡이 설치되었다면 반드시 삭제하고 애플 스토어에서 다시 다운로드를 한다.

- 주의할 점은 다운로드까지만 하고, 그 이후에 인증이나 설치는 전혀 하지 않는다.

2. 아이폰에 어떤 버전의 카카오톡이 깔려 있어도 상관이 없으나 가급적 카카오톡은 순정 상태이길 바란다.

- 아이폰, 아이패드의 탈옥 유무는 상관없음

 

아이패드 카카오톡 연동을 하는 방법도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다음 순서대로 해보세요.

 

1. 아이튠즈가 설치 된 컴퓨터에 아이폰을 연결하고 App 까지 백업을 진행한다.

2. 백업이 진행되었으면 아이폰의 연결을 해제하고 아이패드와 컴퓨터를 연결한다.

3. 방금 전에 백업한 아이폰의 자료를 아이패드에 복원한다. 하단의 사진을 참조하길 바란다.

 

 

주의해야 할 점은 첫째, 아이패드에 반드시 최초 실행조차 되지 않은 상태의 카카오톡이 깔려있어야 하며 둘째, 반드시 아이폰으로 백업을 하고 이 자료들로부터 아이패드를 복원시켜야 한다는 점이다.

 

4. 위 방법대로 차근차근 따라왔다면 아이폰 아이패드의 연동이 잘 될 것이다. 아래는 아이패드 에어2 8.3(탈옥) 버전에서 전체화면으로 실행된 카카오톡의 모습이다. 완벽하게 아이패드 카카오톡 연동이 된 것이다.

 

 

 

아이패드 카카오톡 연동이 되었습니다. 만약 제대로 되지 않거나 궁금증이 있는 분들은 댓글로 문의해주시길 바랍니다.

Note. 아이패드 카카오톡 전체화면은 다음 포스팅에서 다룰 예정입니다. 오늘 중으로 올라올 예정입니다. 본문은 아이패드 카카오톡의 동기화만을 다룬 것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