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evious contents/For Columnist

인터넷 익스플로러 9 버벅거림, 렉을 없애보자.

by At Information Technology 2011. 6. 11.
반응형

이전에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단점과 파이어폭스의 장점을 언급한 게시물이 있다. 물론, 어디까지나 필자의 입장에서 글을 쓴 것이었으며 그 글은 인터넷 익스플로러8과의 비교를 한 포스팅이다. 사실, 인터넷 익스플로러9를 안써본게 아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9 를 사용해보면서 검색기능은 빨라졌을지 모르겠지만, 사용하다 보면서 버벅거림 현상이 나타났다.



@인터넷 익스플로러9 렉의 원인은 …



필자는 GTX-460을 사용하고 있다. 나름 상위 그래픽카드 성능으로 만족을 하고 있다. 사실 인터넷 익스플로러9에는 GPU렌더링이 추가되있어 웹서핑 속도가 빨라졌다고 한다.

그러나, GPU렌더링이 꼭 좋은것만은 아니다. 익스플로러를 많이 실행할 경우 그래픽카드에 무리를 주게된다. 물론 GPU렌더링을 사용하는 만큼 그래픽카드의 전력소모도 한다.

(출처:http://cnjpc.co.kr/39)
GPU렌더링을 활성화 할 경우 열 또한 많이 발생한다. 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이런 이유와 함께 GPU렌더링을 활성화 하면 간혹 웹페이지에서 동영상이 버벅거리면서 재생이 되는 경우도 있고 렉이 심해지는 경우도 있다.




@소프트웨어 렌더링 사용하여 무난한 웹서핑을 하자 …

좋은 그래픽카드를 갖고 있어도 렉이 걸려 웹서핑을 제대로 하지 못한다. 아무리 웹서핑 속도가 빠르다고 해도 렉이 발생한다면 좋은 기술도 무용지물이 된다. 나는 GPU렌더링 대신 소프트웨어 렌더링을 선택하였다.



인터넷도구 (Alt + x)를 열은 뒤에 인터넷옵션 (O)를 누른후 고급탭으로 넘어와 화면과 같이 소프트웨어 렌더링 사용을 체크하면 된다. 단,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다시 시작해야 적용이 된다. 웹서핑 속도는 약간 느려졌을지 몰라도, 거의 체감하지 못하였다. 또한 웹페이지에서 재생되는 동영상이나 그 외에 여러가지 렉 현상이 없어졌다.(네이버 메인에서 실시간 검색어 순위가 렉이 걸리면서 바뀌는 경우도 있었는데, 소프트웨어 렌더링을 사용하면서 렉 현상이 없어졌다.) 여담이지만 소프트웨어 렌더링을 사용한다고 하여도, 인터넷 익스플로러8의 속도보다는 빨라졌다고 체감한다. 인터넷 익스플로러9를 사용하시는 분들중에서 렉이 발생할 경우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을 해보시면 된다.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시면 이 글을 더 많은분들이 보실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드시다면 다음뷰 구독을 해주시지 않으시겠어요? 여러분과 소통하고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