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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7/142

다음뷰 종료와 이탈한 ‘뷰어’, 공감의 핵심은? 다음이 다음뷰 종료를 6.30일 부로 선언함으로 사실상 국내 최대의 메타블로그가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진 것이나 다름없다. 자연스레 다음뷰를 이용하던 블로거들은 다음이 제공하는 공감서비스로 전원 이동하였다. 블로거들에게 공감을 제공하여 다음은 조금 더 수준이 있으며 질 좋은 컨텐츠를 만들어가려는 데 노력을 하고 있다. 그리고 이 노력은 다음이 유입되는 ‘검색량’을 늘리려는 기초공사를 하고 있는 것으로도 보인다. 그런데 다음뷰의 종료는 블로거에게만 영향을 미친 게 아니었다. 컨텐츠를 만들어 내면 그 컨텐츠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있다. 다음뷰 또한 마찬가지다. 컨텐츠를 이용하는 ‘뷰어(Viewer)’들이 있고 다음뷰의 종료는 뷰어들의 방황을 자연스레 초래하게 되었다. 분명히 공감을 사용하는 티스토리에는 수준 높.. 2014. 7. 14.
중국, 카카오톡 차단한 이유는 무엇일까? 우리나라의 자주정신을 이어 나가기 위해서는 타국과의 외교도 중요하겠지만 결국 국력보다 중요한 것은 없다. 며칠 전 시주석이 방한을 하여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이어져 나가고 있는 찰나에 대한민국과 중국의 트러블은 없는 것처럼 보였다. 그러나 이는 각국의 원수에게 해당되는 일이었을까. 중국에서 카카오톡을 차단하여 애용하는 사람들이 많은 불편을 겪으며, 라인(Line) 또한 마찬가지였다. 중국에서만 카카오톡과 라인이 불통인 지 벌써 열흘이 넘게 흐르고 있다. 시진핑 주석의 방한의 일정과 비슷하게 중국에서 카카오톡을 차단하니 첫 며칠은 그저 그러려니 하였다. 카카오톡은 로컬분야를 뛰어넘어 이미 글로벌 시장에도 진출하고 있다. 이런 시점에 카카오톡이 차단된 것은, 그것도 바로 이웃나라인 중국에서 카카오톡 차단됐다는.. 2014. 7.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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