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evious contents/Utility Program

vmware 10 게임 투컴을 돌리기 위한 설정

by At Information Technology 2015. 7. 2.
반응형

※ 이 포스트에서 다루는 vmware 게임 투컴 설정답게 구버전의 소프트웨어를 필요로 합니다.

※ 본 포스트에서 언급하는 게임은 '거상'이며 다른 게임에 대한 호환성 여부는 구독자 스스로 체크해야 합니다.

 

사실 처음에 블로그를 운영했을 때 vmware 게임 투컴에 대해 여러번 포스트 한 적이 있고, 의외로 많은 분들이 쉬운 소프트웨어임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번에 다시 포스팅을 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새롭게 홈페이지를 단장한 탓도 있겠으나 반응형 블로그에 맞춰져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게 '심플'한 포스팅을 여러분에게 선사하고자 합니다.

 

물론 이 방법은 최근까지도 '거상'에서 정상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이와 관련된 매크로 작업 또한 가능하였습니다. 그러나 이 방법을 통해 게임사로부터 제재를 받는다면 그 책임은 전적으로 여러분께 있습니다. 용도에 맞게 위법이 되지 않는 선에서 vmware 게임 투컴을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 준비해야 할 소프트웨어 : vmware 10 (설치완료 상태), 윈도우 XP sp3 반드시 '64비트'


 

I. vmware 10 기본 설정단계

1. 최초 vmware 10을 실행하면 가운데 여러 툴이 있다. 그 중 Create a New Virtual Machine 을 클릭한다. 만약 보이지 않는다면 좌측 상단 File - New Virtual Machine 을 클릭한다. 클릭을 하면 New Virtual Machine Wizard 을 확인 할 수 있다.

 

 

2. Next 을 클릭한다. 클릭하면 CD를 통해 설치할 것인지, 아니면 iso 파일을 통해 설치할 것인지 선택해야한다. 이 포스트에서는 윈도우 XP sp3 64비트를 다루므로 둘 중 가지고 있는 것을 선택하면 되겠다. 이 블로그에서는 iso 방식으로 설치하기로 한다.

 

 

3. 윈도우 Key 를 입력하는 란이 나온다. CD key를 입력하고 넘어간다.

 

 

4. 가상머신 이름을 정해주는 화면이 나온다. 이 포스트에서는 vmware를 통해 게임, 투컴 중에서 거상을 활용하기로 하였으므로 Gersang01 으로 설정한다. 이름은 마음대로 정해도 된다.

 

 

5. 가상머신의 하드디스크 용량을 정해줘야 한다. 게임의 크기에 맞게 최소 크기로 정해주는 것이 좋다. 필자는 15GB로 설정하였다. 게임의 용량이 크다면 더욱 크게 잡아줘야한다. 용량 지정 아래 보이는 항목은 기본 설정을 따라가기로 한다.

 

 

6.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반드시 Power on this virtual machine after creation 항목에 체크해야 한다.

 

 

 

II. vmware 10 게임 인스톨, 투컴 세팅

1. 최종 인스톨은 간단하다. vmware 게임 투컴을 실행하기 위해 가상머신을 설치하고 게임을 다운 받는 것으로 끝난다. 이제 모든 설정이 다 됐으므로 가상머신에 시동을 건다.

 

2. 시동을 걸면 순조롭게 '알아서' 설치가 된다. 또한 vmware Tool 도 자동으로 설치가 된다.

 

 

3. 만약 영문 윈도우라면 반드시 날짜, 언어 팩 등 최대한 윈도우 한글화를 한다. 쉽게 한글화를 하는 방법으로 최초 설치 된 영문판 윈도우 XP로 네이버나 다른 한글 사이트에 한 번 접속하면 언어팩을 설치할 것이냐고 묻는데, 이 때 언어팩을 설치하도록 하고 제어판에 들어가 한글 자판 또한 쉽게 설정할 수 있다.

 

※ 게임 클라이언트는 가상PC에서 받는 것이 아니라 메인PC에서 다운받아 옮겨 설치하는 것을 추천한다.

 

4. vmware 10 에서 게임을 구현한 모습이다. 이로써 vmware 투컴은 여전히 가능하며 인증을 위해 우측 하단 날짜를 참조하길 바란다. 잘 보이지 않으면 사진을 저장하거나 클릭해 확대해서 보길 바란다.

 

△15.07.02 일자 vmware 10에서 게임(거상)을 구현한 모습, 잘 보이지 않는다면 클릭해서 볼 것

 

※ 기타 알아야 할 사항

1. 예전에는 가상머신 내에서 게임을 하려면 vmx 파일을 수정해야 했는데 적어도 거상에서는 그럴 필요가 없다.

2. Not enough physical memory is available to power on this virtual machine 오류가 난다면

1) KB2995388 업데이트를 제거하거나,

2) C 드라이브 - ProgramData - vmware - vmware workstation - config.ini 파일을 열어 다음 문구를 추가한다.

 

vmmon.disableHostParameters = "TRUE"

 

3. vmware 안에 vmware 를 또 설치할 수 있다. 단 CPU 성능이 절대적으로 따라줘야하며 ssd 가 부착된 PC에서 제대로 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이 방법대로 한다면 보안프로그램을 우회하여 '매크로'를 설정할 수도 있다. 이 블로그에서는 가상머신 내부에 또 다시 가상머신을 설치하고 게임을 구동하는 방법까지만 설명할 것이다. '매크로'의 사용 여부는 구독자의 몫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