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evious contents/For Columnist

티스토리와 와글, 미투데이를 연동해보세요.

by At Information Technology 2011. 7. 26.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포스팅한 글을 타 SNS로 글을 보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거라 생각이 됩니다. 사실 티스토리에서는 요즘, 페이스북, 트위터와 연동이 가능하여 다른 SNS와는 연동이 불가능 합니다. 티스토리의 플러그인에서 타 SNS로의 글보내기를 연동하여 그나마 미투데이로 내 글을 보낼 수 있습니다.

그래서 티스토리와 와글, 미투데이를 연동하는 법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트위터의 기능을 기본으로 바탕으로 이용하는 것입니다. 즉, 자신의 글이 트위터로 전송이 되었을 때 트위터에서 와글로, 트위터에서 미투데이로 트윗을 다시 전송하는 것입니다.

티스토리와 와글을 연동하기

1. 와글의 설정메뉴에 들어가서 트위터와 연동을 합니다.




2. 티스토리의 플러그인 설정메뉴에 들어간 후 “트위터로 글 보내기” 옵션에서 글머리 앞에 #wgl을 입력합니다.



티스토리와 와글은 #wgl 문구만 입력을 한다면 쉽게 연동이 가능합니다. 즉, 티스토리에서 직접적으로 와글에 내 글을 알릴 수는 없으나 트위터와 와글의 연동으로 티스토리와 와글을 연동 한 것입니다.








티스토리와 트위터를 연동하기 : 사진만 보셔도 이해가 가능합니다.

1. http://www.feedburner.com/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2.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트위터의 다양한 기능으로 티스토리와 와글, 그리고 미투데이를 연동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사실 보면 정말 간단한 기능이지만, 트위터 따로 블로그 따로, 등등 SNS의 연동을 생각하지 않고 ‘따로’의 개념으로 생각하였다면, 간단한 원리로도 생각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SNS는 마치 거미줄과도 같습니다. 미투데이와 와글을 연동하는데 어려움을 겪으셨다면, 이 방법을 쓰는건 어떠신가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