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evious contents/For Columnist

아이패드 에어2 시디아 트윅 VideoPane과 충돌

by At Information Technology 2014. 12. 21.
반응형

아이패드 에어2를 탈옥으로 사용하면서 약간 이상한 점을 발견했습니다. 지문인식, 잠금에 오류가 빈번히 생기는 것 입니다. 다행히 iOS 자체적으로 생기는 건 아니었으나 특정 시디아 트윅만 설치하면 에러가 발생해 잠금이 무력화 되거나 지문인식이 아예 작동하지 않는다는 점 입니다.

 

분명히 암호를 켰음에도 밀어서 잠금해제가 되기도 하고, 잠금해제를 위해 손가락을 올렸음에도 잠금이 해제되지 않는 경우, 스프링보드를 재시작하거나 재부팅해도 동일 증상이 발견되는 건 소프트적인 이슈이며, 순정으로 사용시 버그가 발견되지 않은 점으로 탈옥 후 특정 트윅과 충돌로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사진출처 : http://www.idownloadblog.com/2013/08/06/videopane/)

 

 

시디아에서 VideoPane 을 설치하면 Activator 와 같이 묶어서 트윅이 설치가 되는데, 만약 Activator 를 삭제하면 VideoPane 트윅도 같이 삭제되게 됩니다.

 

아이패드 에어2 팝 노이즈 관련 버그로 상대적으로 단 시간내에 수 많은 버전 업&다운과 DFU 복원 후 탈옥을 진행하면서 특정 트윅이 설치될 때마다 1. 잠금화면에서 지문인식이나, 2. 보안체계가 먹통이 되는 걸 봤으며 이는 아이패드 에어2가 현재 일부 트윅가 충돌이 되고 있다고 충분히 생각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아이패드의 경우 화면이 커 멀티태스킹의 활용도가 매우 높은데, 만약 다른 아이패드 에어2 또한 동일 증상이거나 본인의 에어2도 마찬가지로 홈화면에서 잠금해제가 뭔가 이상하다고 생각된다면 VideoPane이나 Activator 사용을 한 번 고려해봐야 겠습니다.

 

P.S. 현재 시디아 트윅 VideoPane 말고도 다른 트윅이나, 아니면 다른 요소로 인해 충돌이 되는 점을 확인하였습니다. 굳이 VideoPane 때문에 이런 버그가 발생하는 건 아니니 안심하시고 쓰셔도 될 듯 합니다. 다만 다른 요인으로 잠금이 자동으로 풀리고 버그가 있다는 건 정말 찜찜한 요소이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