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evious contents/OS X Theme

해킨토시에서 HDMI, DP로 사운드 출력 방법

by At Information Technology 2022. 1. 12.
반응형

사운드와 일체형 모니터의 경우 HDMI 및 DP 케이블을 이용하여 모니터에서 사운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보통 메인보드에서 설정하고 ResetHDA.kext를 이용하여 사운드를 출력하는 방법은 많이 공유가 되었으나, HDMI 및 DP로 사운드가 출력이 되지 않는 경우 어떻게 해야할 지 난감할 때가 있습니다.

 

현재 클로버 부트로더를 사용하고 있다면 손 쉽게 HDMI 와 DP로 소리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전용 Kexts를 부트로더에 넣어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저 또한 HDMIAudio.kext로 HDMI와 DP에서 전부 사운드를 정상적으로 출력시킬 수 있었습니다. EFI 파티션에 Kext 하나만을 복사하였을 뿐인데 말입니다.

 

 사운드를 활성화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Step1. Clover configurator로 EFI 파티션을 마운트 한다.Step2. /EFI/EFI/Clover/Kexts/10.11 에 HDMIAudio.kext를 복사한다.
HDMIAudio.kext.zip
다운로드

 

Step3. config.plist의 bootarg에 kext-dev-mode=1, nvda_drv=1 옵션을 주고 엔비디아 그래픽 사용자의 경우 반드시 웹드라이버가 사전에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