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evious contents/OS X Theme

완벽한 해킨토시 조합 "i5 4690, GTX 960, Asrock B85M Pro"

by At Information Technology 2015. 8. 11.
반응형

컴퓨터를 좋아하고, 또 애플을 좋아하는지라 제 컴퓨터에 해킨토시를 설치해봤습니다. 기존에 쓰던 컴퓨터의 사양(i5 760, Asrock P55 Pro 3, GTX 460)으로는 도저히 진행되지 않기도 하였고, 컴퓨터 성능에 문제가 있기도 하여 컴퓨터를 새로 장만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쓰고 있는 컴퓨터는 i5 4690, Asrock B85M Pro, GTX 960 입니다. 컴퓨터를 산지 얼마 안돼 윈도우10이 출시되어 테스트 겸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예전에 성공하지 못했던 해킨토시의 열망이 자리잡아 결국 2주간 해킨토시에 대해 공부를 하고 마침내 완벽하게 설치를 하였습니다.



부트로더는 처음에 키메라를 사용하였으나 아이메시지와 페이스타임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클로버 부트로더를 채택하게 되었습니다. 멀티비스트를 이용한 설치가 쉬워보일지는 몰라도 쓰다보면 클로버 부트로더가 '진리'라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키메라 부트로더를 계속 설치하면서 멀티비스트를 다루면서 해킨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공부하니 클로버 부트로더를 설치하는데 조금 더 수월하더군요.





아이메시지, 페이스타임 모두 정상적으로 작동됩니다. 해킨토시를 설치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결국 뿌듯함으로 돌아왔으며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연속성을 갖출 여지를 남겨놓았습니다.


앞으로 4K 모니터와 블루투스 & 와이파이 모듈을 장착하면 리얼 맥을 그대로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블로그는 앞으로 저와 같은 사양이거나 비슷한 사양을 소지하고 있는 유저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설치 방법을 소개하는 포스팅을 할 계획입니다.

1) 해킨토시 요세미티 OS X 부팅 USB 만들기

2) 키메라, 카멜레온, 클로버 부트로더의 이해

3) 해킨토시 설치과정

4) 설치 후 해킨토시 최적화 및 각종 에러 잡는 방법


개인적으로는 4번 과정에서 상당한 시간을 소요하였고, 4번의 설정을 잘못하여 부팅이 되지 않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즉, 재설치 시간 또한 어마어마하게 들어간다는 이야기입니다. 적어도 저와 같은 사양인 분들에게는 그런 노고가 없이 한 방에 설치가 될 수 있도록 여러분께 가이드할 예정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