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evious contents/Cydia Tweaks

아이패드 카카오톡 전체화면에서 사진, 동영상 주고받기

by At Information Technology 2015. 7. 5.
반응형

본래 아이패드 전용으로 카카오톡 어플이 나오지 않아 FullForce를 이용해 전체화면을 적용하면 사진 및 동영상을 전송하는데 오류가 생기며 수신하는데도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그럼에도 아이패드로 카카오톡 전체화면을 적용하면 1. 아이패드 전용 키보드, 2. 선명한 해상도 등 사용자에게 편리한 이점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이제 아이패드 카카오톡 전체화면을 사용하면서 사진의 송수신을 원활히 할 수 있는 트윅을 적용하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소개 할 시디아 트윅은 'QuickKakaoProto' 입니다. 


주의사항: 반드시 탈옥된 상태여야 하며, iOS 8.4 아이패드 에어2로 실험하였음을 밝혀드립니다.


아이패드 카카오톡 전체화면에서 사진, 동영상 주고받기

1. 시디아 - 소스 - 편집 - 추가 - http://apt.iolate.kr/ 소스 추가

2. 시디아 - 검색 - QuickKakaoProto 트윅 설치

3. 트윅 설치 후 카카오톡 재실행

설치 후 카카오톡을 종료 후 다시 실행하면 아이폰에서 카카오톡을 사용해 사진을 송, 수신 하듯이 아이패드 카카오톡도 전체화면 사용시 이제 전혀 제약없이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동영상은 직접 제작)



이 외에도 아이패드에서 카카오톡을 연동하는 방법과 iOS 8.4에서 아이패드 카카오톡 전체화면을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였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앞으로 아이패드 카카오톡 전체화면을 유지하면서 사진, 동영상을 주고 받는데 스트레스 없으시길 바랍니다.

- 아이패드 카카오톡 전체화면 적용 (링크)

- 아이폰 아이패드 카카오톡 연동이 가능한 가장 확실한 방법 (링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