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evious contents/Cydia Tweaks

아이폰 배터리를 단계별로 관리하는 시디아 트윅 소개

by At Information Technology 2015. 7. 4.
반응형

마치 AP 칩이 과부하에 걸리면 쓰로틀링 제한이 걸리듯, 이번에 시디아에 아이폰 배터리를 단계별로 관리해주는 트윅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소개할 트윅 이름은 Battivator 입니다. (이미지 출처: @merdok_dev on twitter)




아이폰 배터리를 단계별로 관리하는 시디아 트윅 Battivator 의 주요 특징 및 가격

- 유료 시디아 트윅, 가격은 $1.49

- 배터리 잔량마다 어떤 기능을 정지시킬 것인지 정할 수 있음

- 최소 전력 모드로 전환이 가능 (Power saving)

- 다양한 Condition 사용 유/무를 손쉽게 정할 수 있음


아이폰을 가진 분께는 유용할 트윅일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할 때 아이패드와 아이폰을 둘 다 가지고 있다면 컨텐츠 소비는 아이패드로 하고 아이폰은 개인용 핫스팟 용도로 효율적인 사용을 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판단합니다. 아무리 최적화 된 게임이라도 퀄리티 높은 게임을 하거나 동영상을 스트리밍을 이용해 시청한다면 아이폰 배터리가 남아나지 않는 건 기정 사실입니다. 


물론 사용자의 입맛대로 아이폰 배터리를 단계별로 관리할 수 있으므로 비용을 약간 지출하더라도 훌륭한 트윅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장 좋은 방법은 자기 쓰기 나름대로 어떻게 효율적으로 사용할 것인지 본인이 스스로 조절할 줄 아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Note) 이런 글을 길게 써 혼란스럽게 만들 이유도 없으며 실제로 기능을 직접 말해주는 것보다 '스크린샷' 4장을 참고하여 본인에게 적합한 트윅인지 직접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