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evious contents/OS X Theme

아이패드에 맥북을! OS X Pad HD 테마 적용

by At Information Technology 2015. 7. 7.
반응형

아이폰, 아이패드 테마를 바꿀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 Dreamboard가 iOS 8.4 버전에 맞게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아직 Aero 테마, 윈도우 8 테마 등 사용할 수 있는 테마는 거의 없습니다만, 의외로 아이패드로 OS X Pad HD 테마가 적용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아이패드를 맥북처럼 OS X Pad HD 테마를 적용하는 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아이패드 에어2(iOS 8.4)에 적용한 OS X Pad HD


아이패드에 OS X Pad HD 테마 적용하기 (iOS 8.3, 8.4 모두 가능)

0. PC에 iFunbox, 아이패드에 iFile 설치는 필수다.

1. 시디아 - 검색 : Apple File Conduit "2" 트윅 설치

2. 시디아 - 소스 - 추가에서 다음 소스를 추가한다.


http://wynd07.appspot.com/r7/


3. 시디아 - 검색 : Dreamboard (2.0 - 2.5)를 설치 후 리스프링한다.

4. 다음 링크에 첨부된 .deb 확장자명의 파일을 다운로드 한다.


iPad OS X Pad HD Cydia Tweak (구글 드라이브)


5. iFunbox를 실행한 후 원시 파일 시스템 - var - mobile 에 방금 다운로드한 파일을 복사한다.

6. 아이패드로 iFile 실행 후 var - mobile 내에 옮겨진 .deb 파일을 클릭한 후 인스톨러를 이용해 설치한다.

7. 시디아 트윅을 수동으로 설치(6번의 과정)하였다면 아이패드에 설치된 드림보드를 실행한 후 OS X Pad HD 를 클릭하여 테마적용을 한다. 


단, 구버전의 테마여서 아이패드 에어 기종 전용은 없으나 아이패드 에어, 에어2 모두 iPad 3 으로 적용하고 사용해도 된다.


Note) 아이패드 에어2의 경우 램이 2기가여서 드림보드의 램 차지를 어느정도 견딜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이 테마를 고려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이 테마의 장점으로는 아이패드에서 마치 맥북을 사용하듯 대리만족을 주는 색다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만약 가로모드로 주로 아이패드를 사용한다면 문서작업에 수월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오직 가로모드만 지원하며, 아직 No status, Multiboot 등 여러 트윅이 iOS 8.4와 호환되지 않아 OS X Pad HD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을 제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썸네일로 건 맨 처음 이미지를 자세히 보시면 아시겠지만, 상단 바가 제거되지 않아 테마의 상단바와 겹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이외의 기능은 모두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호기심으로 한 번 쯤 설치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