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087

디아블로3 2.1패치 임박, 블리자드가 얻은 것과 잃은 것은? 디아블로3이 큰 변화를 앞두고 있다. 오리지널, 확장팩이 나온 이후에 새로운 컨텐츠를 도입하여 또 다른 확장팩 마냥 즐길 수 있는 컨텐츠를 제공할 요량인가보다. 개발자 또한 “8월 중으로 디아블로3 2.1패치를 시행할 것”이라 발표하여 유저의 애간장을 더욱 태우고 있는 현 시점이다. 그간의 디아블로3은 다른 RPG게임과 다르게 상위 주요 메인이 되는 아이템은 거래가 되지 못하도록 설정하였으며 고급 아이템을 구하기 위해서는 본인이 시간 투자를 하거나 또는 파티원들과 협력을 통하여 양심적인 선내에서 기부를 받는 형태로 아이템이 캐릭터를 키워나가는 방식이었다. 경매장으로 현금거래의 악용이 있다고 판단한 블리자드의 새로운 게임 방침인 것이다. 올해 5월 경매장이 완벽히 폐쇄된 이후 블리자드는 어느 정도 만족스러.. 2014. 8. 22.
이재익 PD의 창의세미나S 후기, ‘크리에이터가 살아가는 법’ 무에서 유를 창조해내는 일은 결코 쉽지 않다. 그러나 이 일을 해내는 사람들이 있다. 바로 크리에이터 말이다. 크리에이터와 크리에이티브의 소재가 흥미로워 이 강연에 참석을 하였고, 8월 14일 오후 7시에 이재익 PD가 강연을 한 창의세미나S에 참석하여 그의 강연을 들었다. 이재익 PD는 무언가를 창조하는 건 신의 영역이라고 설명하였으며, 한편으로 크리에이터는 ‘신’의 뜻도 가지고 있다고 하였다. 일상 속에서 창조적, 창의적인 생각이라 하면 쉽게 받아들이고, 말 뿐에 그친 소재를 ‘신’과 접목하여 생각해보라. 이렇게 되니 다소 인문학적 사고와 동떨어져 있는 나로서는 크리에이티브에 대해 심오하게 생각을 하였다. 하지만 이 강연을 들으며 오히려 필자의 이런 태도가 한편으로 다행이라고 느꼈다. 인문학적인 사고.. 2014. 8. 16.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 제조업의 공통점? 10여 년 전만해도,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가 관심가지는 공통 영역이 생기리라고 누가 예상하였을까? 통찰력 있는 저명한 평론가, 또는 CEO라면 예상하였을 지도 모르겠다. 일반 사람들은 그저 구글하면 웹사이트를 떠올렸을 것이며, 마이크로소프트하면 윈도우를 떠올렸을 것이다. 시간이 흐르면서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 모두 영향력을 늘리려는데 집중하였으며, 구글이 안드로이드를 인수하여 엄청난 비용을 들일동안 마이크로소프트는 가정용 게임기 시장으로 눈을 돌렸고, XBOX로 성공을 거두기도 하였다. 다른 분야에 눈길을 돌려 수익을 증대하는 것, IT업계의 야심으로 봐도 무방하다. 빠르게 변화해가는 IT업계에서 고집과 오만은 굉장한 타격을 입을 수 있음을 보여주었고, 대표적인 예로 일본 IT기업 소니 등을 예로들 수 있.. 2014. 8. 12.
구글ㆍ페이스북ㆍ네이버 고객센터, 왜 불편할까? 세계 각국의 포탈 이야기를 해보자. SNS와 다르게 포탈은 비교적 국가적 성향에 따라 그 분포도가 다르다. 쉽게 말해 우리나라에서는 네이버를, 중국에서는 바이두를 많이 쓰고 있으며, 실제로, 아래 링크는 한 눈에 나라별로 분류된 듯 한 세계 각국 포탈의 점유율을 쉽게 나타내었다. 네이버 다음 구글 점유율, 국내 포털 점유율 vs 세계 포털 점유율 비교 네이버는 국내 시장에서 10여년 간 부동의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필자가 바라본 네이버의 전략은 ‘컨텐츠’에 있다. 약 10여년 전 주니어 네이버를 키워 국민 포탈의 자리로 잡는데 성공하였고 지금도 네이버는 자동차 분야등 여러 방면으로 컨텐츠를 늘려나가고 있다. 한편 세계 모든 포털 중 약 44퍼센트의 점유율을 차지한 구글, 세계적으로 단연 1위인 포.. 2014. 8. 11.
파워블로거지보다 더 큰 문제, SNS 매매 돈에 눈이 먼 파워블로거지 때문에 필자를 비롯한 파워블로그, 우수블로그 배지를 달고 있는 상황까지 간접적으로 피해를 보고 있다. 명예라면 명예라고 생각하기 십상이나, 소소한 블로거들에게 ‘배지’는 한 해간 우수하게 활동을 한 블로거로 블로거에게 뿌듯함을 안겨주는 요소이다. 그러나 필자는 이 배지를 이제 더욱 숨기고 싶어졌다. 파워블로거로 권력을 남용하는 몇몇 이들 때문에 파워블로거를 바라보는 시선이 곱지 않은 것이다. 블로그는 정말 매력적인 공간이다. 많은 사람들이 포탈에서 검색을 하면 블로그를 통해 얻는 정보 또한 많다. 정보가 오가는 커뮤니케이션으로 블로그가 담는 전문성은 웹사이트에 못지 않으며 1인 미디어로 그 이상의 역할을 수행 가능함을 증명해주기도 한다. 여러 광고들에 따라 일정 광고료를 받아 .. 2014. 8. 7.
명량 후기 최민식이 보여준 충무공의 혼, 그리고 영화 명량이 개봉된 지 벌써 사흘이 흘렀다. 박스 오피스 최다 기록을 갱신하면서 명량은 대작 영화로 손꼽히게 되었다. 기록을 세운 탓인지, 거룩한 충무공 이순신 장군을 기리기 위한 것인지 – 이 모두가 어우른 기대감을 앉고 많은 사람들이 명량에 열렬한 관심을 보낸 게 아닐까. 필자 또한 이 영화의 흥행과 그 기대에 엊그제 8월 2일 CGV에 가서 스크린으로 명량을 만나보았다. 영화를 보고 난 이후, 영화를 본 사람이라면 이런 표현을 할 수 있다. 최민식이 그려낸 이순신 장군은 감동을 만들었으며, 이 영화를 본 사람이라면 영화 후기로 최민식이 우리에게 충무공의 혼을 간접적으로 보여주게 된 대목을 한 번씩 언급하고 논해봤을 것이다. 영화 명량은 초반에 밋밋한 전개로 전투 장면으로 넘어가기 전 지루하다는 평이.. 2014. 8. 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