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07/203

About :: 아이티에이티 아이티에이티 블로그는 필자가 1인으로 운영하는 블로그이며, 2011년도 5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였다. 약 6개월 간 50만명이 방문한 바 있다. 우리나라 IT기사는 팩트만 전달한다면, 필자는 팩트와 통찰력 있는 예상을 담아내려는 글을 쓰려 항상 노력한다. 2014년 6월 이후 꾸준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며, 목표는 2014 Tistory Best Blogger 선정이다. [운영중인 블로그] ITAT의 아이티에이티 블로그 주소 : http://wind-skyrain.tistory.com 아이티에이티 블로그 페이지 - http://www.facebook.com/ITstory 아이티에이티 구글플러스 페이지 - https://plus.google.com/115388550090852909677 [경 력 .. 2014. 7. 20.
IT평론가가 되기 위한 길 내가 블로그로 다시 복귀하면서 어떤 블로거와의 약속을 다시 하고 이제는 정말 지키고 싶어서 공지사항에 따로 '안내 및 서약서'도 작성하였다. 그렇지만 구독하는 여러분들이 팩트만 얻고 나가 그 글을 별로 못봤을거 같아 이 자리를 빌미로 삼아 잠깐 그 내용에 이야기 하려 한다. 우리가 보통 지식을 습득하는데 있어 책과 칼럼을 접하게 되는데, 습득을 하고 그 지식은 자기가 배운 것으로 끝이 나야한다. 그러나 나는 블로그 운영에 한참 맛을 들일 때, 내 글의 욕심은 이기적인 마인드로 그 수위를 넘어버렸다. 마치 내가 생각한 것 마냥 그런 글을 써버린 것이다. 모르쇠로 일관하는건 정말 안 좋은 행위이다. 그러나 나는 그 때 그걸 깨닫지 못하였다. 그 블로거는 내게 무척 많은 실망감을 느껴 결별을 선언하였다. 엎질.. 2014. 7. 20.
사물인터넷의 미래, 어떻게 전개될까? "사물인터넷의 미래, 어떻게 전개될까?" IoT는 Internet Of Things, 즉 사물인터넷을 의미한다. 사물인터넷은 시간이 지날수록 우리가 일상에서 맞닥트리는 횟수도 증가할뿐더러 IoT, 즉 사물인터넷의 개체 수 또한 증가하고 있다. 사물인터넷이란 표현은 그리 거창하지 않다. 이미 실생활 속에서 우리는 간접적으로 사물인터넷에 노출되어 있으며 굳이 미래의 사물인터넷만 기대하며 ‘큰 것’만을 원하는 그런 것이 사물인터넷이 아니다. 우리는 이미 NFC 기술로 T-money 대신 교통결제수단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블루투스 키보드 마우스 또한 사물인터넷의 하나로 분류가 가능하다. 시스코에 따르면 2020년에 추산되는 사물인터넷의 숫자는 약 370억 개에 달할 것이라고 발표하였다.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전 .. 2014. 7. 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