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0723

박근혜 정부의 소프트웨어 교육, ‘이것’ 고려해야 과거 몇몇 정권에서 소프트웨어의 개발에 투자를 하려는 의도는 있었으나 이렇다 할 방책은 나오지 않았다.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김진형 소장의 블로그에서도 소프트웨어의 중요성을 언급 하였고 일부 구절을 인용하자면 이렇다. 『…김대중 대통령은 역대 대통령 중에서 소프트웨어 산업을 키우겠다는 가장 강력한 의지를 갖고 있었던 분이다. 취임식에서 많은 시간을 할애하여 ‘세계에서 컴퓨터를 가장 잘 쓰는 나라’를 만들고, 컴퓨터 과목을 대학입시에 반영하겠다고 천명했다. 그러나 그 약속들은 지켜지지 않았다. 오히려 김대중 정권 이후 두개의 정권이지금은 초·중·고 교육에서 컴퓨터 과목이 아예 없어지는 지경에 이르렀다…』 김 소장은 약 1년 전에 박근혜 정부에 소프트웨어 산업의 발전을 기대하였고 지극히 통찰력 있고 심도 있는.. 2014. 7. 24.
윈도우 8.1, 마이크로소프트의 시험작품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어떤 기업이었는가? 마이크로소프트는 MS-DOS를 보급할 때 DR-DOS를 만들었던 노벨사를 퇴출하고, 넷스케이프를 이기기 위해 윈도우 OS 지배력을 통해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독점으로 공급하였다. 오직 익스플로러만 구동가능한 시스템으로 만들어 윈도우를 공급하였고 미 법무부 또한 결국 마이크로소프트와 합의를 하여 사실상 PC는 윈도우가 지배하였던 시절이었다. 경쟁자는 있을리 만무하였고 덕분에 마이크로소프트는 한동안 쉽게 이익을 낼 수 있었다. 언젠가부터 최신OS 점유율이 차지하는 비중이 없어도 마이크로소프트는 별다른 신속한 대응은 없었다. 적어도 태블릿이 나오기 전 까진 말이다. 스마트폰이 나온 이후 마이크로소프트는 역시 모바일 시장에도 손길을 뻗으려 하였고, PC에 접근하던 방식으로 윈도.. 2014. 7. 23.
마이크로소프트의 또 다른 고민 이 글은 어제 소개한 외신 The Verge 와 본 블로그에서 다룬 “미국, 크기가 작은 윈도우 태블릿을 원치 않다.”에서 조금 더 심도 있는 포스트를 지향합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앞으로 우리나라에 보도되지 않은 내용을 갖추고 있는 좋은 정보의 외신을 번역하여 블로그에 따로 글을 올릴 생각입니다. 만약 번역의 과정에서 제가 잘못 번역한 부분이 있거나 오역을 하였다면 그에 대한 부분은 정정하도록 하겠습니다. 필자는 어제 미국인들이 작은 크기의 윈도우 태블릿을 원하지 않는 관련 글에서 마이크로소프트 CEO 나델라가 태블릿에 대해 과감한 결단을 내릴 것이라고 언급하였고, 필자가 작성한‘옳은 방향 선택한 MS, 더욱 과감해질 MS’포스트의 흐름과 부합되는 결론을 도출하였습니다. 앞으로는 8인치 윈도우 태블릿은 .. 2014. 7. 22.
미국, 크기가 작은 윈도우 태블릿을 원치 않다. 외신 The Verge 에 따르면 미국인들은 작은 태블릿, 즉 8인치 태블릿을 원하지 않음과 관련된 보도를 하였다. 북미에서는 10인치 태블릿에 더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한다. 중국, 브라질, 일본 등 북미를 제외한 지역에서는 8인치 태블릿이 큰 인기를 얻은 반면에, 미국 내 8인치 태블릿 수요의 부족은 더 이상 의미가 없다고 밝혔다. 외신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 내부에서 8인치 윈도우 태블릿에 더 이상 투자를 하지 않고 나델라 CEO또한 이 부분에 대해 고려를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MS와 나델라CEO는 다양한 크기의 태블릿이 경쟁력이 있지도, 대박을 낼 물건도 아니라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재미있는 점은 윈도우 기반의 태블릿을 제조하는 회사들의 반응이다. 도시바는 8인치 윈도우 태블릿을 계속 만들어.. 2014. 7. 21.
전자책 규격 없앤 아마존, "Kindle Unlimited"가 나온 이유 "전자책 규격 없앤 아마존, 'Kindle Unlimited'가 나온 이유" 이제 우리가 생각하던 전자책의 개념은 바뀐 듯하다. 그간 아마존은 $19.9 저가 태블릿으로 종이책 대신 태블릿 전자책을 판매하면서 e-book 콘텐츠를 구매하는 방식을 취하였다. 마치 가정용 게임기를 구매하면 콘텐츠를 이용하기 위해 비용을 지불하였던 것처럼 아마존이 취한 방식은 저가 태블릿 공급, 콘텐츠 수익을 취하는 방식이었다. 아마존 킨들(Kindle) 파이어는 구글과 애플, 그리고 MS 이외의 또 다른 태블릿이다. ‘킨들(Kindle)’은 책보다 휴대하기도 쉬우면서도 전자책 콘텐츠에 집중할 수 있게 만들었다. 그리고 킨들(Kindle)로 아마존의 베스트셀러를 띄워 전자책과 콘텐츠를 묶는 방식을 취하였다. 그리고 아마존은 .. 2014. 7. 21.
About :: 아이티에이티 아이티에이티 블로그는 필자가 1인으로 운영하는 블로그이며, 2011년도 5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였다. 약 6개월 간 50만명이 방문한 바 있다. 우리나라 IT기사는 팩트만 전달한다면, 필자는 팩트와 통찰력 있는 예상을 담아내려는 글을 쓰려 항상 노력한다. 2014년 6월 이후 꾸준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며, 목표는 2014 Tistory Best Blogger 선정이다. [운영중인 블로그] ITAT의 아이티에이티 블로그 주소 : http://wind-skyrain.tistory.com 아이티에이티 블로그 페이지 - http://www.facebook.com/ITstory 아이티에이티 구글플러스 페이지 - https://plus.google.com/115388550090852909677 [경 력 .. 2014. 7. 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