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evious contents/For Columnist

윈도우7의 자체적인 투컴기능 : 동시접속

by At Information Technology 2011. 6. 2.
반응형

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한 대의 컴퓨터로 여러대의 PC를 돌리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전에는 가상PC를 구동할 수 있는 VMware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하였습니다. 그러나 VMware는 무거운 감이 적잖아 있습니다. 오늘 설명할 내용은 윈도우7 자체적인 투컴기능에 대해 설명해볼려고 합니다.


@한대의 PC로 여러대의 가상PC를 구동 : VMware


이전에 한대의 PC로 여러대의 가상PC를 구동할 수 있는 VMware에 대하여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VMware의 가상PC는 논리적으로 CPU와 RAM의 할당된 일정부분을 재구성하여 구동하는 원리입니다.
컴퓨터의 기본지식이 없고 사양이 낮은 컴퓨터를 쓰는 유저들이 VMware를 사용하기에는 무거운 감이 있습니다.



@윈도우7의 기능을 이용하여 VMware가 없이 동시접속을 구현한다


아무래도 VMware라는 소프트웨어를 거쳐 게임을 구동시키기에는 무거운 감이있어 컴퓨터에도 많은 무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VMware를 사용하지 않고도 윈도우7을 사용한다면 윈도우7 자체적인 기능으로 게임의 동시접속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글은 동시접속을 구현할 수 있는 설명방법입니다.



1. 먼저 제어판을 열은 후, 『사용자 계정 추가 또는 제거』를 클릭합니다.




2. 새 계정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3. 계정의 권한을 관리자모드로 한 후 계정만들기를 클릭합니다.





4
. 시작메뉴를 누른 후 사용자전환을 합니다.




5. 아까 생성한 관리자계정으로 로그온 합니다.





@이런분들께 추천합니다.


윈도우7이외의 리눅스 및 윈도우XP 를 구동하실 유저라면 VMware를 사용해야 합니다. VMware는 윈도우7의 호환성 문제 및 리눅스를 한번 체험해보실 분들께 추천합니다. 그러나 요즈음 윈도우7의 호환성이 대폭 향상되었으며, 이렇게 구동되는 가상PC의 성능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여러대의 윈도우7을 구동해야 하시는 분들이라면 VMware에 윈도우7을 설치하여 사용하는것이 아닌 이러한 제어판의 기능을 이용해보십시오. 실제로 VMware에 윈도우7을 설치하여 가상PC로 구동을 하면 렉과 멈춤현상이 자주 나타납니다. 그러나 위와같은 방법을 사용하면 쾌적한 환경에서 여러대의 PC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이러한 기능으로 온라인게임 또한 동시접속을 하였습니다.(지금은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게임이 아닌 다른목적으로 동시접속을 하시는분들께 추천을 합니다.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시면 이 글을 더 많은분들이 보실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