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evious contents/Apple

아이패드 에어2 초기물량은 결함이 있습니다.

by At Information Technology 2014. 11. 13.
반응형
△'iPad Air 2 Popping Soinds'


위의 동영상을 재생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이상한 딱! 소리가 나는 부분을 들으실 수 있을 것 입니다. (음질이 좋지 않아 싱크의 차이와 소리가 둔탁한 점 양해바람)

저는 제 아이패드 에어2 만의 문제인 줄 알았으나, 초기 물량의 에어2 결함으로 말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해외포럼과 아사모의 여러분들의 의견을 종합해봤을 때 결론입니다. 아이패드 에어2가 아직 출시된 지 얼마되지 않아 표본의 신뢰도까지 따지신 다면 뭐 할 말은 없습니다만, 그래도 심상치 않은 일은 분명하죠.

아사모 카페에서 제 글을 검색하시거나 혹은 글을 보신 분들도 있겠지만

저는 에어2 결함이 현재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일주일전부터 에어2 스파크가 튀는 듯한 소리가 나고 있다고 말씀을 드렸는데요.

질문을 해도 답변이 없어(아마 정발이 안되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서 그런 것 일듯) 제가 직접 조사해보고 경험담을
다음과 같은 애플커뮤니티에 글로 올려놨습니다. https://discussionskorea.apple.com/thread/12767

초기에 이 증상을 알아낸 해외포럼의 링크도 있습니다. 

우선 해당 해외포럼 부터 보면 https://discussions.apple.com/thread/6640170?start=0&tstart=0 중간에 보면 이 사람도 스피커에서 갑자기 큰 소리가 들렸다고 합니다.
저와 동일한 증상으로 클릭할 때 간헐적으로 소리가 들렸다고 하고요.
 
1. 제가 실험한 방법은 이렇습니다. 우선 설정에 들어가서 키보드 효과음을 활성화 합니다.
2. 버그를 구현하기 쉬운 곳이 웹사이트 입니다. 크롬이나 사파리 브라우저 상관없고요. 사실 웹서핑이용할때 제일 짜증났던게 스파크 튀는 소리때문입니다.
여튼 본론으로 넘어와 웹사이트 주소창을 한번 클릭합니다. 그러면 밑에 키보드가 올라오고 웹사이트 란에 입력할 수 있죠? 그대로 냅둬보세요.
3. 그상태에서 스피커에 귀 갖다 대보세요. 스피커에서 노이즈 소리 날 겁니다.지지직소리 처럼요.
4. 근데 웃긴건 이 상태에서 다른데 터치하면 키보드가 내려가고 화면만 떵그러니 남게되는데 이 때는 스피커에서 노이즈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5. 그리고 다시 웹사이트 란을 클릭합니다. 역시 입력할 수 있는 키보드가 올라오고 또 노이즈 소리가 납니다.
6. 여기서 저는 일정확률로 스피커 튀는 소리가 납니다. 노이즈 소리가 끊겼다 날 때 갑자기 스파크 튀는 듯한리소리가 강렬하게 한번 납니다. 이거때문에 몇번이나 놀랐는지 몰라요.
7. 이거 실험하다 보니 스피커가 작동할만한 알고리즘? 명령을 받았을 때 동시에 스피커가 작동하면서 노이즈 소리를 내더군요. 여기까진 뭐 좋습니다. 하지만 노이즈 소리에서 뭐가 어떻게 꼬였는지는 몰라도 스파크가 튀는 소리는 안나게 해야할 것 아닙니까?


그런데 해외에서도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저와 같은 증상을 겪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https://discussions.apple.com/thread/6631203


제가 걸어놓은 3개의 링크를 보시고 판단은 여러분에게 맡기겠습니다.







-------------------------------------------------------------------------------------------------------------------------------------

12월 6일 자, 5일 날 접수하고 반나절만인 시점에 아이패드 에어2 리퍼를 받았습니다. 즉, 엊그제 리퍼받았습니다.


문제는 리퍼받은 제품도 현재 동일한 증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새로운 영상 찍어서 올리겠습니다.

 

https://discussionskorea.apple.com/message/23429?ac_cid=ha123456#23429 - 이 사이트는 국내 애플 커뮤니티에 여러분이 직접 피드를 보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커뮤니티 내 '저도 이것이 궁금합니다.' 만 눌러주셔도 엄청난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애플 코리아에 지속적으로 피드를 넣어 응원해주실 분, 아이패드 에어2에 이상이 있어 애플의 공식 입장을 원하고 하자 없는 제품을 원하시는 분들 뜻을 동참해주세요.(현재 저는 해외포럼에 피드를 지속적으로 보내고 있으며 애플 본사에 직접 버그리포트도 제출한 상태입니다.)

반응형

댓글